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꿀팁 후기 및 리뷰

전자레인지 생선비린내 냄새, 귤껍질 하나로 해결하기

by 데일예리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리 언니예요. :-)

추석 선물로 집에 보리굴비가 들어왔는데

엄마가 이거를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더라구요.

근데 중요한 문제는

생선 비린내가 안 없어진다는 거였어요 ㅜ

씻고, 닦고 햇빛에 말려두 

생선 비린내가 안 없어지고

자꾸 나는 거예요. 

다른 음식을 데울 수가 없었어요. ㅜㅜ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 중에 

귤껍질로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서

한 번 시도해보았어요 😉 

 

 

 

 

 

귤껍질로 전자레인지 생선 비린내 없애기 


1. 귤 2-3개 분량의 껍질을 준비한다.

2.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다.

3. 전자레인지에 넣고 2-3분 돌린다. 

(냄새에 따라 1회 추가하여 2회 돌리기) 

 

 


 

 

마침 집에 황금향 귤이 있었어요.

귤 보다 더 달고 맛있어서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일반 귤도 좋아요.

 

 

 

 

 

 

문제의 전자레인지예요.

진짜 옆에만 지나가도 생선 비린내 우웩. ㅜ

 

 

 

 

 

전자레인지를 열어도 안 열어도 냄새가 빠지지 않았어요.

 

 

 

 

 

 

문제의 주범 보리굴비예요.

맛은 있찌만,,

엄마가 내장을 터뜨리는 바람에

생선 비린내가 진동을 했다쥬

 

 

 

 

 

황금향은 껍질이 잘 안 까져요.ㅋㅋ

얇고 단단하더라구요.

 

 

 

 

요건 깔끔히 먹어줍니다!

 

 

 

 

 

일반 귤껍질도 황금향이랑 같이해서

넣었어요 : ) 

 

개수는 귤 크기에 따라 2-3개 정도로 해도 충분할 거예요.

 

 

 

 

귤껍질이 메마를 수도 있으니 물을 넣어서

수분을 좀 채워주세요.

수분과 함께 귤 향이 확 퍼질 수 있게요 :-)

물도 살짝 잠길 정도로 부어줬어요. 

 

 

 

 

이렇게 귤을 잘 넣구요.

 

 

 

 

* 2-3분 정도 돌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2분 정도로

총 2회 했어요. 

 

 

 

 

수증기 보이시나요?

전자레인지 문을 조금 닫고 

기다려 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

 

 

 

 

 

귤껍질이 수분을 다 흡수했어요.

 

정말 돌리고 났더니 

비린내가 없어지더라구요. 

생선 냄새가 거의 안 났어요. ,,,0u0

 

 


 

너무 간단하죠? 

실제로 깜짝 놀랐어요. ㅋㅋ

간단한데 효과는 크더라구요.

심지어 전자레인지 안에서 귤 향이 났어요.

 

실제로 겪은 좋은 정보를 나누고 싶어 포스팅했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