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공간 인테리어 하기

화장대 만들기, 거울, 선반 화장대 인테리어

by 데일예리 2020. 9. 25.
반응형

#3. 셀프 화장대 인테리어 도전하기.


 이번에는 화장대를 만들어 보려구 해요. 방에 침대, 원형 테이블, TV 등 가구 및 제품을 들여놓았지만, 여성들에게 빠질 수 없는 화장대가 꼭 필요했어요.  공간은 너무 협소하고.. 그렇다구 좌식으로 앉아서 하기는 싫구,, 좌식 화장대가 예쁘게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저는 ㅠ 그래서 선택한 것은! 벽 한쪽면에다가 거울과 선반을 달고 의자를 놔두어 화장대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여기저기 찾아보기는 했는데 제가 원하는 정보가 제대로 없더라구요.. ㅠ 그래서 제 감각을 믿을 수는 없지만 ,,, 한 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

 

 

화장대 인테리어 : 거울


 

먼저, 첫 번째로 할 것은 거울을 고르는 것이었어요. 거울을 고를 때 어려웠던 점은 사이즈였어요.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사이즈를 할지  고민이 됐어요.  거울을 놔둘 벽면의 사이즈를 잘 참고하시는 게 중요하답니다.

일단 제가 고른 거울을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원형 형태의 원목 거울을 선택했어요.

 

 

 

우드로하우스 원목 원형거울- 쿠팡

 

 

저는 이 거울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원목톤과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거울을 고를 때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ㅠ 사이즈 감이 안 오더라고요..

사이즈 비교 사진도 첨부할게요 ^^

 

 

 

우드로하우스 원목 원형거울 사이즈 참고 - 쿠팡

 

 

저는 410mm 두 번째에 있는 사이즈를 골랐습니다. 사실 조금 작을까 걱정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사이즈가 너무 괜찮더라구요.  을 드리자면 설치할 벽면 사이즈와, 활용도를 생각하셔서 사이즈를 고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

가격은 사이즈가 클수록 증가하니깐 이 점은 참고해주세요! 저는 36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화장대 인테리어 : 선반


거울을 고른 다음에는 선반을 고르는 것이었어요.  선반도 형태가 다양하잖아요. 저는 선반을 고를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거울과의 조화로운 디자인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열심히 서치한 끝에 고른 선반을 보여드릴게요.

 

 

 

이즈하임 케이트 인테리어 무지주 선반 오크색상 - 쿠팡

 

 

저는 깔끔한 디자인의 선반을 골랐어요. 선반도 사이즈가 다양하죠? 선반 사이즈를 고를 때 참고한 것은 거울 사이즈였는데요. 제가 선택한 거울의 사이즈보다 살짝 큰 사이즈를 골랐어요. 사이즈 비교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이즈하임 케이트 인테리어 무지주선반 사이즈별 참고. -쿠팡

 

 

사이즈 참고가 되시나요? 저는 보기 중에서 제일 작은 사이즈를 골랐어요. 거울 사이즈보다는 살짝 큰 사이즈죠?

사실 사이즈를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싶은데.. 제가 숫자에 약하고,, 감으로 고른 것도 있네요. ㅜㅜ 

(오랜 고민으로 머리가 아파서 그냥 무작정 선택해버림 :-) 가격은 17000원대 였습니다.

그렇지만 완성된 모습은 대만족이었답니다. ㅎㅎ

 


 

※ 설치할 때 팁

 

  •  두 제품 모두 벽에 설치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설치할 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리자면, 먼저 나사를 박아야 하는데요. 만약 콘크리트 벽이라면 전동드릴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나무 벽이라면 드라이버로도 충분히 나사가 벽에 들어갑니다. 저희 집은 나무 벽이라서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나사를 박았어요.
  •  선반 설치할 때 벽면에 일자로 맞추는 게 중요한 작업인데요. 작업할 때, 수평계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수평계로 수평을 맞추면 손쉽게 맞출 수 있어요!

 

완성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전에 과정 사진 첨부할게요 : )

 

 

 

 

저는 아니구 힘센 가족의 도움을 받았어요.ㅎㅎ

 

화장대 인터리어 : 후기 사진


 

 

화장대 완성 후기1
화장대 완성 후기 2

 

 

벽 한쪽 공간에 자리했네요. ㅎㅎ 좁은 방 특성상 큰 화장대는 놓을 수가 없었어요. 너무 크면 답답해 보이기도 하구요.

셀프로 만들어 본 화장대 공간이에요. 셀프 화장대 인테리어 어떤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 

 


 

화장대 포토존

 

 

이상 화장대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같은 고민을 가지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좋아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