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공간 인테리어 하기

체리 몰딩바꾸기, 셀프 인테리어 도전!

by 데일예리 2020. 9. 23.
반응형

#1.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다.  촌스러운 체리몰딩 바꾸기!


  저희 집은 오래된 주택이에요 :-) 여러 가지 문제로 이번에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수 짝짝~!) 리모델링을 하게 됨으로써, 저는 무려 26년만에 제 방이 생겼는데요..!  (감격,,) 벽지는 화이트 실크 벽지와 포인트 연핑크 벽지로 하였습니다.  favorite color,, pink ♡

그러나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게 되는데요,, 바로 촌스러운 체리색 몰딩이었습니다. 핑크와 너무 어울리지 않는 체리색 몰딩으로 저는 충격을 먹었어요.  사진 보여드릴게요.

 

 

핑크벽지 체리색 몰딩
화이트벽지 체리몰딩

 

 

이 촌스러움 어쩔거야,, T0T  저는 몰딩에 관하여 알아보았고, 몰딩을 작업하기로 맘먹었습니다!

 

(며칠 동안 요것 저것 검색하면서 몰딩 페인팅, 시트지로 몰딩 하기 등 엄청나게 찾아봤어요..)

 

 

 

천정 몰딩, 시트지로 몰딩 하기


준비물 : 하얀색 몰딩 시트지, 자, 줄자, 칼, 플라스틱 헤라

 

 

몰딩준비물

저는 시트지로 몰딩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왜냐하면 페인트는 엄두가 안 났거든요,,ㅎㅎ 재료는 모두 다이소에서 준비했습니다. 시트지는 하나만 샀다가 조금 모자라서 중간에 한번 더 사러 갔어요. 시트지로 몰딩 하는 방법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시트지로 몰딩 하기]

  1. 천정의 벽 몰딩 가로와 세로 두께를 자로 잰다.
  2. 잰 두께보다 가로세로 모두 1-2cm 정도의 여유를 두고 시트지를 자른다. (저는 2cm 여유 뒀어요.)
  3. 위아래 간격을 두고 시트지를 붙인다. ( 붙일 때 시트지가 울지 않도록 헤라를 이용하세요, 기포가 생기면 뗐다가 다시 붙여요)
  4. 밑에서 부터 차근차근 올려가며 곡선을 헤라로 처리한다.
  5. 연결해서 쭉쭉 붙인다.
  6. 모서리 작업하기 - 시트지를 자를 때 끝 모양을 / 모서리 모양으로 맞춰 미리 자른다음 붙인다.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가장어려운 모서리 작업에는 미리 끝 모양을 맞춰 시트지를 자르는게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볼펜으로 위아래 각도만 맞춘 후 / 모양으로 맞춰서 자르고 붙이니 깔끔하게 되더라구요. 처음에 멋 모르고 그냥 붙이고 위에서 잘랐다가 완전 망해서 다 떼어 버렸어요 ㅠ 모서리부분 사진 첨부할게요.

 

 

모서리 부분 몰딩

아참,  꼭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어요. 강력한 체리 몰딩은 한번시트지로 했다고 확 가려지지 않더라구요.. 은근 색깔이 남아있음. 그래서 저는 핑크벽지 부분을 제외한 화이트 벽지 몰딩은 2번씩 덧 붙여 주었어요. 차이가 엄청 나더라구요. 위 모서리 부분 몰딩 사진을 보시면, 핑크벽지는 1회, 화이트벽지는 2회처리된 몰딩이에요. 핑크벽지에는 1회만 해도 체리느낌이 많이 안나느데 화이트벽지 체리몰딩은 1회만 했을 때는 촌스러운체리몰딩을 완전히 가리진 못했던것 같아요.. 2번했을 때 딱 원하는 화이트 색감이 나왔어요. 배로 힘들지만요 ㅜ 그래도 넘 만족한답니다. : )

 

 

 

 

체리몰딩 시트지 후기사진  ※ 동영상첨부 


 

시트지 몰딩 후 사진

 

어떤가요? 많이 바뀌었나요? 전체적인 방 모습을 보면 정말 방이 넓어보이고,  깔끔한 화이트 톤의 방이 눈을 확 사로잡더라구요, 체리몰딩하나로 이렇게 바뀌기 있기,,? 힘들었지만 만족감 100% 마지막으로  몰딩 작업 동영상 첨부할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