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공간 인테리어 하기

20대 여자 방 꾸미기, 원룸 가구, 자취방 가구 선택

by 데일예리 2020. 9. 24.
반응형

#2.  방 꾸미기,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  가구 선택하기.


  저희 집 리모델링으로 인해 제가 처음으로 방을 가지게 되었잖아요 :-) 텅 빈 방을 가득 채워 넣을 생각을 하니 막막하더라구요. 하나부터 열까지 제가 다 결정해서 만들어내야 했어요. 결정장애가 있는 저는 하나를 결정할 때마다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답니다. 정말 동영상도 많이 보고, 사이트도 많이 들어가 보고 했어요. 힘들었네요. 경제적인 부분과  (코로나 제발 저리 가,,) 제품의 질을 고려해야 했어요. 그래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가성비였어요.

제가 많이 이용한 사이트는 오늘의 집, 마켓 비, 원룸 만들기, 등등...이었어요. 인스타로도 많이 보고 유튜브로도 엄청나게 많이 봤어요. 가구 배치라던지, 색 조합, 스타일.. 등

아무튼! 제가 알아본 정보로 고른 가구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

 


첫 번째 가구 소개 : 침대 프레임


침대 프레임을 고르는데 너무 고민을 많이 했어요. 방 구조상 그렇게 넓은 편도 아니고, 양쪽으로 드나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보기와는 다르게 좁았어요. 그래서 저는 방이 더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헤드가 없는 프레임을 선택했어요.

처음에는 원목깔판과 침대 프레임 중에 엄청 고민을 했었어요. 원목 깔판은 틈새에 먼지가 쌓일 것 같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아서 결국 침대 프레임을 선택했어요.  (엄청나게 고민했어요 T0T)

 

 

삼익가구 헤드리스 침대 SS(매트제외)

 

방이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이라 차가운 느낌이 강했어요. 그래서 따뜻한 원목 색감의 헤드리스 프레임으로 골랐어요.

사이즈는 더블싱글사이즈에요. 혼자 자기 딱이랍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했어요. 99000원이구 오늘의 집에서 구매했습니다. 이 프레임의 장점은 프레임 옆에 협탁도 같이 온다는 것인데요.

가성비 굿굿

참고할 사항은 배송비 및 설치비? 가 매우 비쌌어요. 지방이라 그런지 5만 원을 받으시더라구요. 그리고 배송기간이 좀 길었어요.

2주 정도는 생각해주셔야 해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너무 예뽀요.  결과는 대 만족 :-)

 

 

두 번째 가구 소개 : 테이블/의자


저는 책상이 꼭 필요로 했는데요.  노트북 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책상은 예쁘지 않고.. 방 분위기와 활용성을 생각해서

내린 결정은 바로 원형 테이블이었어요. 평소에 카페에서 노트북 작업을 많이 했어서 카페 테이블 같은 느낌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또, 아늑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사진을 보니 전반적인 방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프리메이드 원형 티 테이블 800

 

깔끔한 화이트와 원목이 조화로운 원형 테이블이에요.  600/800 사이즈가 있었는데 저는 조금 여유로웠으면 해서 800 사이즈를 선택했어요. 사이즈는 너무너무 맘에 들어요. 저는 물건들을 펼쳐놓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컸으면 했어요. ㅎㅎ

이 제품도 오늘의 집을 이용해 구매를 했구요. 가격은 46900원입니다.

오늘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확인을 해보니깐 이 제품 자체가 인기가 많아서 거의 품절이 많더라구요.

(역시 물건이든 사람이든 예쁘고 좋은 건 품절,, L0L)


이번에는 원형 테이블에 어울릴 만한 의자를 소개해드릴게요.

의자는 비교적 간단히 고를 수 있었어요. (그나마 다행) 

 

프리메이드 에펠의자 고급형

이 의자를 고른 이유는 간단한데요, 우선 원형 테이블과 마찬가지로 화이트와 우드의 조합이었어요. 그리고 폭신한 쿠션이 있다는 점이 결정을 빠르게 도와주었어요. 가격은 27000원 정도였고요. 충분히 만족합니다. : )

 

※ 원형 테이블과, 의자 모두 조립식 상품입니다. 여성분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똥 손인 제가 직접 했으니깐요..^^  장답 합니다.~

 

 

 

원형 테이블과 의자 투샷. ㅎㅎ

 

 

 

 

선물해주신 분 감사드려요 :-)

 

 

세 번째 가구 소개 : 침대 협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가구는 침대 협탁이에요. 협탁이 있으면 물건을 놔두기도 쉽고, 여러모로 활용성이 많을 것 같아 선택을 했구요.

따뜻한 느낌을 주는 원목색상의 협탁을 골랐어요. 

 

앳홈 큐브 강황유리 2단 협탁

 

이 협탁의 경우 꼭 참고할 사항이 있어요.

이 제품도 조립식 상품인데요, 조립 할 수 있도록 나사와 ㄱ 자로 생긴 부품이 오는데요. 이 것만으로는 조립하기가 힘들더라구요.

힘도 엄청 줘야 들어가구 그 마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어요. 저는 다행히 십자 드라이버가 있어서 그걸로 해결했어요. 전동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가격은 19900원 입니다. 나름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답니다. : )    

 


이렇게 제가 고른 가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저 처럼 작은 방이나, 원룸 또는 자취방에 쓰면 딱 괜찮을 것 같은 가구들로 모아봤어요.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