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맛 레시피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화제의 다이어트 레시피

by 데일예리 2021.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 )

 

화제의 다이어트 레시피인 '두부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당.

 

집에 마침 으개진? 두부가 있더라구요! 

딱이다 싶었어요 ㅎㅎ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님이 만드신 이후로

화제가 되었다죠.

 

해 먹어야지,, 하면서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만들어보았어요 : -) 

 

 

 

[두부 유부초밥 레시피 ]

 

먼저 준비물은 간단한데요,

 

1-2인분 기준

 

두부 반모-한모 , 시판 유부초밥, 새송이버섯 

 

사실 두부랑 유부만 있어도 가능한데요

식감을 위해 버섯도 추가했습니다.

 

 

 

 

 

 

 

두부를 어차피 으깨줘야 해서 

이렇게 모양이 망가져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두부는 반모 조금 넘게 남은 상태였습니다. 

 

 

 

 

 

 

 

시판용 유부초밥 2인분 기준(유부 12개)

들어있었어요.

 

1인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예요 ^^;; 

 

 

 

 

 

 

먼저 유부의 물기를 살짝 빼주세요.

조금 빼줘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더 되겠죠? 

그냥 준비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살짝 물기 제거해줬어요. 

 

 

 

 

 

 

새송이 버섯도 1개 정도 다져주시면 좋아요

저는 반개만 했는데 부족했어요.! 

 

1개 다 사용해 주세요 :-) 

 

버섯을 넣으면 소고기 유부초밥의 느낌을 

낼 수 있어요.

 

두부만 넣는 것보다 식감이

훨씬 잘 살아서 

먹기에도  더 좋더라구요. ㅎㅎ

 

 

 

 

 

 

준비해둔 버섯을 살짝 볶아줍니당. 

 

 

 

 

 

 

 

두부도 데쳐주세요.

저는 따뜻한 두부 유부초밥을 원해서

한 번 데쳐주었어요! 

 

 

 

 

 

 

이렇게 갈색 빛이 돌 정도로

볶아주시면 돼요. 

 

 

 

 

 

데쳐진 두부는 뜰 채에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물기가 많으면 유부초밥 먹을 때좀 불편해유.

 

 

 

 

 

물기를 짜 준 두부를 그릇에 옮겨주세요.

 

 

 

 

 

유부초밥에 들어있는 소스와 조미 볶음을

모두 넣어주세요.

 

기호에 맞게 소스나 볶음 양을 조절하시면 돼요.

 

저는 모두 다 넣었어요 :-)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두부도 잘게 으개질때까지

비닐장갑을 끼고 잘 눌러주시면? 됩니다.

 

 

 

 

 

 

볶아둔 버섯도 함께 넣어주세요.

 

 

 

 

 

 

버섯 넣어서도 잘 섞어주세요.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확 났어요...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어요...

 

 

 

 

 

이제 유부에 적정량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기가 많으면 두부가 잘 안 들어가요.

물기를 꽉 짜서 두부를 준비해주세용.

 

 

 

 

 

이렇게 잘 넣어주시면 됩니당.

두부를 놓을 때 물렁해서

잘 안 세워지더라구요.

 

납작한 접시보다는

둥그런 그릇에 넣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이렇게 완성해가면 됩니다.

만들면서 하나 씩 먹게 되는 건 국룰이죠?ㅎㅎ

 

 

 

 

 

자, 모두 완성되었어요.

정말 간편하고 만들기 쉬운 두부 유부초밥이에요!

 

만들기는 쉬워도 맛은 꽤 괜찮더라구요?

 

두부를 싫어하는 어린이들도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간 밥 보다,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가 들어가면

확실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 ) 

 

 

 

 

 

 

다이어트할 때 맛없는 식단으로 하는 것보단

이렇게 응용해서 맛있게 건강하게 

만들어서 먹으니깐 보람차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고

좋더라구요! 

 

 

 

 

 

 

하나 씩 먹다 보니

배가 불렀어유 ㅎㅎ

 

 

이렇게 두부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짱짱 추천합니다. 

 

모두들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