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맛 레시피

실패없는 간장찜닭 만들기 , 찜닭 레시피

by 데일예리 2021. 2. 5.
반응형

안녕하세용 : )

주말마다 찜닭 시켜먹다가 

가격이 너무 비싸서ㅠ 

(요새 2만원 훌쩍 넘더라구용 ㅜㅜ )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 

 

유튜브로 본 레시피 참고 했어요 :-0


 

 

<찜닭 재료>

 

닭, 버섯, 납작당면, 미림 또는 맛술, 감자, 간장, 설탕, 올리고당

마늘, 파, 참기름,  

 

 

 

 

 

 

 

 

재료들

 

 

(사진에 있는 소갈비양념은 무시해주세요 ! 맛없으면 넣으려다가 ,, 안넣었어용!!)

 

먼저 생닭을 끓는 물에 한번 데쳐주세요!

 

 

 

 

 

 

양념을 한번 만들어볼게유

 

 

 유튜브 효뎡 님
레시피 참고했어요:-)

 

 

찜닭 양념

 


간장 2/3컵 부어주세요

 

 

 
설탕도 반컵 부어주세요

 

 

 

참기름 세 숟갈,

사진엔 없지만 맛술도 넣어줬답니다. :-)

 

 

 

 

당면은 미리 불려주세요~

 

 

 


올리고당도 넣어주시구요

 

 

 

 


양념에 잘게 썰은 파도 넣어주세요~

 

 

 


마늘도 취향껏 넣어주세요~

 

 

 

완성된 양념은 잘 섞어주세요:)
빛깔이 좋네요 ㅎㅎ

 

 


한번 데친 닭에다가
만들어둔 양념을 부어주세용

 

 

 

 

간장 투하!

 

 

 


양념을 붓고 끓여주세요!!

 

 

 

버섯과 감자 당근 등 미리 썰어둔 재료에요

 

 


딱딱한 감자랑 당근 먼저 넣어주세요

 

 

조금 끓인 후 버섯도 가득 넣어주세요 :)
버섯이 대박이었어요.

버섯 꼭 넣어야해요!!

내사랑 버섯 

 

 

 


청양고추도 넣어주시구
계속 끓이면서 간을 봐주세요:)
저는 살짝 짜서 물 추가하면서
30-40분 동안 계속 끓여줬답니다

 

 


후추도 톡톡!

 

 


미리 불려둔 당면도 넣어주세요

 

 


당면이 익어가면 마무리가 됩니다 :)

당면 러버인 저는 무조건 당면 추가!! 

추추추가!!

 

 

 

 


당면이 다 익으면

예쁜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집에서도
찜닭을 만들 수 있어요
버섯이 양념이 쏙 베어서 정말 넘 맛나더라구요
찜닭에 굉장히 잘어울렸어요.
촉촉한 당면도 최고였구요
양념도 실패없어요 :-)

 

찜닭만들기! 어려울 것 같죠?

어렵지않아효 :-)

 

다들 도전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